본문 바로가기
자료

[MBTI 무료검사] MBTI 검사지 풀고 나의 유형을 찾아보세요. (성격유형검사, 심리검사, ISTJ 유형)

by H.유마 2017. 6. 21.

인간의 성격 유형을 16가지로 분류, 분석하는 MBTI 검사를 하게되었어요. 피드에서 자신의 유형을 올린 것을 보고 저도 궁금해서 진행해 봤죠. 제 행동 유발의 대다수는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기인합니다. ㅎㅎ 검색엔진에 MBTI무료검사, MBTI검사지, 성격유형검사 등으로 검색하면 몇가지 URL이 나옵니다. 3, 4가지를 테스트 해 봤는데 질문지가 정교하고 결과도 조리있게 설명된 테스트가 하나 있더군요. 각각의 유형을 의인화하여 일러스트로 표현했는데 일러스트나 페이지 UI도 보기 좋습니다.

 


MBTI 무료검사 바로가기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검사를 하지 않아도 16가지 유형들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C%84%B1%EA%B2%A9-%EC%9C%A0%ED%98%95 



저는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가 나왔습니다. 가장 흔하고 지루한 타입이 나온 것 같아 인정하지 못하고 다른 URL의 테스트까지 포함하여 다섯번 해봤는데 네번이 이 결과가 나왔네요. ㅋㅋㅋㅋ 들어맞는 부분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ISTJ 타입은 대부분 일을 할 때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업무를 제외한 영역에서는 그다지 맞지 않습니다) 사람의 유형을 16가지로 구분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분석과 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테스트 중 신뢰도가 높고 널리 이용되는 테스트이니 재미로 해보셔도 좋겠네요. 그리고 어떤 타입이 나왔는지도 알려주세요^_^



성격유형 :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A / ISTJ-T)

청렴결백하면서도 실용적인 논리력과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성격으로 묘사되기도 하는 이들은, 가족 내에서 뿐만 아니라 법률 회사나 법 규제 기관 혹은 군대와 같이 전통이나 질서를 중시하는 조직에서 핵심 구성원 역할을 합니다. 이 유형의 사람은 자신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그들이 하는 일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허투루 쓰지 않으며, 이에 필요한 업무를 정확하고 신중하게 처리합니다. 

뭐든 쉽게 가정하여 결론 내리지 않는 이들은, 주변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사실에 입각하여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허튼짓하는 것을 무엇보다도 싫어하는 사람으로 결정을 내린 후에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사실을 열거함으로써 다른 이들로 하여금 이를 재빨리 인지하여 즉시 실행해 옮기기를 독려합니다.  

특히나 우유부단한 것을 몹시 싫어하며, 혹 결정 내린 실행안이 비현실적인 이유로 장애에 부딪혔을 때 쉬이 인내심을 잃기도 하는데, 특히 목표 달성에 필요한 핵심 세부사항을 놓치는 경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만일 마감 시간은 가까워져 오는데 논의가 성사되지 않은 채 시간만 질질 끄는 경우, 이들의 불편한 심기가 얼굴에 그대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댓글